로봇 관련 뉴스입니다.

로봇산업 및 로봇기술 관련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로봇신문(2022.04.12)_스위스 EPFL, 인도 자율주행 로봇 휠체어 개발

작성자
로봇랜드
작성일
2022-04-13 10:04
조회
583

스위스 EPFL, 인도 자율주행 로봇 휠체어 개발


EU 지원 프로젝트 '크라우드봇' 개발의 일환으로 연구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Ecole Polytechnique Federale de Lausanne·EPFL) 연구진이 인도를 자율 주행할 수 있는 로봇 휠체어를 개발했다고 테크엑스플로어가 최근 보도했다. 이 로봇 휠체어는 장애인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인도에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비다.

로봇 휠체어는 EU의 자금 지원으로 추진되고 있는 '크라우드봇(CrowdBo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EPFL 산하 ‘학습알고리즘 및 시스템즈 연구소(LASA·Learning Algorithms and Systems Laboratory)’는 크라우드봇 프로젝트 하에서 개발한 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 로봇 휠체어를 활용하고 있다. 크라우드봇 프로젝트는 프랑스 국립정보통신기술연구소(INRIA) 주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EPFL 등 유럽 내 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EU의 '호라이즌(Horizon) 2020' 프로그램으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다.

LASA 연구진은 크라우드봇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로봇 휠체어를 활용해 사람이 많은 지역을 이동할때 발생하는 기술적, 윤리적 타당성을 테스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로봇들은 휴머노이드, 서비스 로봇 또는 보조 로봇일 수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