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 뉴스입니다.

로봇산업 및 로봇기술 관련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뉴시스(2023.121.28)_로봇 공존시대, 65% '긍정적'…일자리 감소 우려도

작성자
로봇랜드
작성일
2023-11-30 09:50
조회
236


로봇 공존시대, 65% '긍정적'…일자리 감소 우려도






네이트 '서빙·배달·순찰 등 로봇의 인력 대체' 설문조사, 65% 긍정적


'일자리 감소, 기계결함이나 해킹 등 불안' 부정적 의견 23%



최근 실외 자율주행 로봇을 우리 사회 일원으로 인정하고 그 의무를 규정하는 도로교통법과 지능형 로봇법 개정안이 시행되며 로봇의 보행로 주행 제한에 대한 족쇄가 풀렸다. 이미 청소로봇에서부터 안내로봇, 서빙로봇, 조리로봇 등 부족한 노동 인력 대체를 위한 다양한 기능로봇들이 일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배달이나 순찰 등의 분야까지 로봇들의 역할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로봇들의 인력 대체에 대해 성인남녀 65%는 긍정적이란 반응을 보였다. 로봇이 사람을 대신해 위험하거나 기피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지지를 얻었다. 반면, 로봇에 의한 일자리 감소를 우려하는 시각도 적지 않았다.

SK커뮤니케이션즈 (SK컴즈) 시사 폴(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 남녀 3478명을 대상으로 '서빙, 순찰, 배달 등 다양한 분야 내 로봇의 인력 대체'에 대한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65%가 '위험하거나 사람들이 기피하는 업무에 투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는 지지 의견을 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