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조선일보(2021.09.02)_“용접 로봇, 물류 로봇, 서빙 로봇… 빌려드립니다”

작성자
로봇랜드
작성일
2021-09-02 09:17
조회
37

“용접 로봇, 물류 로봇, 서빙 로봇… 빌려드립니다”


로봇 대여 서비스 확산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있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 공장에는 10여 종의 거대 로봇이 일하고 있다. 부품을 공장 안으로 반입하는 것부터 조립, 용접 등 대부분의 작업을 로봇이 맡는다.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는 지난달 19일(현지 시각) “인간형 로봇 ‘테슬라 봇’을 만들어 인간을 지루하고 위험한 육체 노동에서 해방시키겠다”고 선언했다.

로봇 도입에 적극적인 것은 테슬라뿐만이 아니다. 글로벌 자동차·IT 기업들의 공장은 이미 로봇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생산 능력을 높이고 인력난을 해소해주는 로봇을 누구나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도입에 많은 비용이 드는 데다, 규모가 작은 기업들은 소프트웨어와 로봇 운영 노하우도 없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은 최근 “로봇을 임대해주는 사업 모델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개별 공장에 맞는 로봇을 빌려주고 유지·관리까지 해주면서 사용료를 받는 ‘서비스 로봇(RaaS·Robot as a Service)’ 시대가 활짝 열렸다는 것이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1/09/02/GGYRX4RLCNAT5CIPJRAWWCL7XE/?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